통증치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통증치료 HOME

통증치료

통증치료란?

treat_pain01.jpg통증치료실에서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는 요통, 경부통증, 어깨통증, 팔꿈치 통증, 손목과 손의 통증, 고관절통증, 무릎통증, 발목 발 통증 및 잘 조절되지 않는 만성통증, 퇴행성 및 류마티스성 골관절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통증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평가를 통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여러 형태의 전기치료(EST, TENS, ICT),온열치료(M/W, U/S, 핫팩, 적외선, 파라핀), 견인치료기, 공기압박기, 레이저 등 각종 치료 장비를 이용한 치료입니다.

통증치료를 통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통증을 줄여 주어 움직임 장애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통증치료 대상

근골격계 질환과 디스크질환 등의 요부 및 경부통,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오십견, 염좌, 근막통증증후근, 근육통, 골절후 근약화, 경직과 강직으로 인한 근위축의 감소환자

통증치료 내용

온열 및 냉 치료는 온찜질(Hot Pack), 냉찜질(Cold Pack), 적외선 치료(Infra Red), 초욕(Paraffin), 초음파 치료(Ulra Sound)등을 통하여 통증의 경감, 근긴장과 경직의 감소, 순환증진, 울혈감소, 신진대사 증진을 도와줍니다.

전기치료는 경피신경자극치료기(TENS), 간섭파치료기(ICT), 전기자극치료기(EST), 공기압박치료기 등의 전기치료 장비를 통하여 통증을 감소시키고, 근경련의 이완, 척추 만곡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견인치료는 척추를 견인하여 디스크 질환의 통증을 감소 시키고, 척추 주변의 긴장된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켜 좁아진 추간공을 확장하고, 척추 만곡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환자 및 보호자교육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자가 운동 요법을 통해 치료효과의 지속성을 유지시키며 질환에 따른 다양한 방법을 가르쳐 드립니다.